세종시교육청, 예술 꿈 날개로 함께 날다!
세종시교육청, 예술 꿈 날개로 함께 날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1.2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세종예술교육 거점학교 연합 예술제 개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4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조치원읍내 9개교가 함께 참여하는 2016. 세종예술교육 학교연합예술제를 개최했다.

학교연합예술제는 올해 교육부 예술교육거점학교로 지정된 조치원대동초를 중심으로‘예술로 함께 날다’를 주제로 조치원관내 학교 간 예술교육 활동을 공유하고 그동안 학교에서 익힌 예술성과를 발표하는 기회로 열렸다.

2016 세종예술교육 거점학교 연합 예술제 개최 모습

조치원읍내 초중고 9개교* 223명의 학생과 교사, 지역내 예술단체인‘예술창작소 이음’과‘세종문화원’이 지역연계예술교육 활성화를 노력으로 함께 참여했다.

* 조치원대동초, 세종도원초, 조치원신봉초, 조치원명동초, 조치원교동초, 조치원여중, 조치원중, 세종고, 세종여고

2016 세종예술교육 거점학교 연합 예술제 개최 모습

예술창작소 이음의 길놀이로 시작해 조치원대동초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마무리짓기까지 학교예술교육을 통해 기른 실력을 발표하면서 참석한 지역인사와 학생, 학부모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1부에서는 신봉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앙증맞고 귀여운 모습이 한껏 표현된 우산춤과 꼭두각시 춤을 선보였고, 세종도원초와 조치원 명동초의 방송댄스, 조치원중의 랩 독창, 조치원여중의 중창 등을 발표했다.

2부에서는 중고등학생들의 무대로 꾸며졌으며, 세종여고의 가야금연주와 댄스, 세종고의 밴드 공연 등 으로 이날 예술제 분위기를 최고조로 이끌었다.

조치원대동초 황지현 학생(6학년)은 “오늘처럼 다른학교 친구들, 언니오빠들과 함께 큰 무대에서 발표를 하면서 자신감이 생겼다‘며, “열심히 노력해 멋진 연주자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지역사회 예술단체와 함께 한 이번 학교연합예술제는 세종행복교육을 연주하는 첫 장”이라면서, “작지만 위대한 손들이 함께 연주하는 희망의 하모니, 예술로 행복한 세종교육을 만드는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