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유 충청체신청장 인터뷰
최재유 충청체신청장 인터뷰
  • 장영래 기자
  • 승인 2007.01.15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체신청, 미리보는 2007년 12대뉴스
▲ 최재유충청체신청장

 최재유충청체신청장은  2007년 새해 업무계획을 발표하면서, 미리보는 충청체신청의 12대 뉴스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재유 충청체신청장의 올해 충청체신청의 핵심 과제이자 꼭 이루어졌으면 하는 소망이담긴  12대 뉴스를 들어본다.

 최 청장은 2007년 비전을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충청체신청, 행복주고 사랑받는 우체국으로 로 설정하고, 추진목표로 '성장 잠재력 확충 및 신뢰받는 체신청 실현'과 '2011년 흑자경영 실현을 위한 전략추진 원년'으로 日進月步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1. 고객만족, 우체국이 앞서갑니다.

날로 다양화되고 전문화되어 가고 있는 고객 욕구 수준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올해 고객만족도, 택배서비스, 우편소통분야에서 최우수기관 달성을 목표로 설정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 접점에서의 고객응대 수준향상, 신속ㆍ정확ㆍ안전한 서비스 제공, 차별화된 고객관리 실천 △우편물 송달기준 이행율 달성 및 우편물 파손 등 고객불만 민원 발생률 감소로 우편물의 완벽한 소통 △ 우체국택배 5대만족서비스 수준 향상을 통한 택배서비스 5년 연속 1위 달성 등 각 분야별로 고객이 체감하는 최고의 우정서비스를 제공한다.

 2. 우체국 쇼핑 지역경제 활성화 일등 공신

 “우체국쇼핑” 홍보마케팅을 통해 2007년도에는 전년도 매출액 350억원에 15% 성장한 400억원의 매출액 돌파로 농수산물의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생산업체들에게 지역특산물을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판로를 열어주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등공신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3. 전국 우편물류 흐름을 한눈에 !

대전우편물류교환센터(충남 논산시 두계면)에 전국 우편물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은 종합상황 관제시스템을 구축 운영하여 우편물량, 운송, 기상 등 운송차량의 흐름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대처하므로써 원활한 물류 흐름으로 국민에게 더욱 신속한 우편물 송달서비스를 제공한다.

 4. 우체국 예금보험(EVERRICH), 국민복지증진에 기여

우체국예금ㆍ보험이 국민복지 증진을 위하여 한걸음 더 전진한다
충청체신청은 우체국금융 이용고객의 행복과 풍요로움은 보장함은 물론 사회적으로 어려운 위치에 있는 불우청소년, 모부자가정자녀 등 120명을 대상으로 장학사업 등을 실시하여 국민의 금융생활 안정과 국민복지증진에 더욱 기여할 계획이다.

 5. 충청체신청, 즐거운 일터 만들기앞장

올해에도 직원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열정이 넘치는?일할 맛?나는‘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현업우체국 직원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경영에 반영하고, 출산직원 축하프로그램, 각종 체육대회, 등산대회, 동회회 활성화 등 다양한 건강관리 및 가족친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일과 삶의 균형중시문화풍토를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충청 POST아카데미 운영’, 사내대학 개설, 세대별 핵심욕구 만족프로그램 개발 운영으로 개인의 성장비전이 조직의 성장비전과 일치시키고, 직장생활 만족감 상승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6. 우체국에서 희망을 배달합니다.

충청체신청은 올해 1사 1촌 자매결연, 1과 1가정돕기, 무료급식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하여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 설 예정이다. 또한, 집배원 365봉사단은 우편물을 배달할 뿐만 아니라 사회봉사활동을 통하여 사랑을 전달함으로써 밝은 세상에 대한 희망을 배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대전'충청지역 탁구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청장배 탁구대회등 스포츠행사를 개최하여 지역사회에 생활체육을 활성화하여 건강한 생활문화 조성할 예정이다.

 7. 흑자경영 실현을 위한 전략추진 원년으로 경영혁신 앞장

올해를 '2011년 흑자경영 실현을 위한 전략추진 원년'으로 삼고, 행정중심 복합도시 건설, 서해안권 개발 등 새로운 가치로 발전하는 충청권에 대한 '미래 대응팀'을 구성, 6개 분야 18개 중장기 과제를 선정해 안정적 성장기반 구축, 고객만족 서비스 증진, 경영수지 개선, 종사원 삶의 질 향상 등 핵심성공전략을 마련 시행한다.

8. 충청체신청, 신명나는 IT세상 구현에 앞장

장애인과 함께하는 열린음악회 등 다양한 디지털문화 행사를 개최하는 것과 아울러 고령층, 장애인, 이주여성 등 소외계층 17,000여명에게 정보화교육지원과 사랑의 PC 2,200대 보급, 장애인정보통신보조기기 500대를 보급 등 정보화 양극화를 해소할 예정이다.

또한, 건전하고 안전한 인터넷 사용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학생 등 46,000명에게 정보통신윤리교육을, 7,000명에게 인터넷 중독 상담 및 예방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충청권에 위치한 300개 기관을 대상으로 SW불법복제 단속과 컨설팅 실시로 정품SW 사용문화를 정착시켜 우리나라가 SW세계 최강국으로 도약하는 발판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9. 충청체신청, 통신재난 예방에 앞장

충청체신청에서는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통신재난시 전기통신사업자와 자가통신설비설치자간에 유기적인 협조와 대응체계를 구축하고자 기간통신망과 자가통신망의 상호접속을 통해 유?무선통신망 통합 복구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10. 대전'충청 전지역 3.5세대 이동통신 HSDPA서비스 본격 개시

이동전화에서 얼굴을 보면서 통화할수 있는  3.5세대 초고속이동통신 HSDPA방식의 서비스를 올 상반기에 대전'충청 전 지역으로  확대하여 서로 얼굴을 보면서 통화하는 영상전화시대를 활짝 열린다.

11. 충청지역 지상파DMB서비스 본격개시

올해 상반기 중에 3개사업자 총 5개 사이트(계룡산, 우암산, 식장산, 가엽산, 원효봉)에서 지상파DMB 방송 서비스 제공하여 이동중에도 TV 시청을 할 수 있는 본격적인 DMB방송 시대를 연다.

12. 충청체신청! 4년 연속 '청렴기관 인증'금자탑

3년 연속 청렴기관 인증을 받은 충청체신청은 클린 인증기관 유지를 위해 대민업무에 대해 외부기관 위탁평가를 통한 자체 청렴도를 측정하고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홍보활동을 강화하는 등 청렴인증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여 2007년에도 “4년 연속 청렴기관 인증”의 금자탑을 쌓을 것“ 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최재유 충청체신청장은 업무계획을 발표하면서 “올해에는 우체국 전직원이 ‘하나되어 지역주민들에게 두배로 고객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정해년 새해에 우체국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