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부성지구 행복주택 건설 추진한다
천안시, 부성지구 행복주택 건설 추진한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2.1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LH와 부성지구 행복주택 730세대 건설 업무협약

충남 천안시가 민선6기 공약 사업으로 추진하는 서민임대(행복)주택 보급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가운데 올해는 부성지구 행복주택 건설 공사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행복주택 협약식 모습

시는 14일 시청사 접견실에서 행복주택사업 공동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와 부성지구 행복주택을 건설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구본영 시장은 “행복주택 건설이 완료되면 청년·노인과 같은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임대료가 저렴하면서도 질이 높은 주택을 공급해 주거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시의 재정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계획된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해 서민들의 주거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성지구(부대동 85-14번지 일원) 1만 6,569㎡부지에 730세대 규모의 행복주택 건설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공사는 오는 12월 시작돼 내후년 연말 준공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시는 토지제공과 행정사항을 지원하고 LH공사는 행복주택 건설 및 운영·관리업무를 맡으며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행복주택 협약식 모습

행복주택은 주거비 부담 등으로 대학생·사회초년생·신혼 부부와 노인계층 등 주거취약계층을 위해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젊은 계층(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대학생) 80%, 취약·노인계층 20%에게 배정된다.

대중교통이 편리하거나 직장·주거 근접이 가능한 곳에 건설되며, 주변 시세보다 20∼40% 저렴한 임대료로 최장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특히, 인근 지역 주민과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라운지와 멀티프로그램실, 사회적 기업 등 주민편의시설을 설치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이 화합·소통할 수 있는 복합 주거타운으로 건설할 계획이다.

한편, 천안시가 추진하고 있는 행복주택 사업은 LH와 함께 착공해 오는 3월 입주자 모집을 앞둔 백석지구 562세대를 비롯한 불당지구 1,140세대, 신방지구 450세대와 두정지구 40세대가 있으며,

원도심 활성화 차원에서 추진 중인 재건축(개발)사업 원성구역 뉴스테이 1,274세대, 대흥구역 뉴스테이 1,992세대가 착공을 앞두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