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Start와 함께 한 특별한 입학식
Book Start와 함께 한 특별한 입학식
  • 장영래 기자
  • 승인 2007.02.28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장대초등학교(교장:정용하)는 오는 3월 2일(금) 오전 11시에 입학생 130명과 많은 학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당에서 입학식을 갖는다.

 Book Start 운동과 함께 한 입학식은 새 희망을 안고 새 출발하는 신입생들에게 타고난 저마다의 소질을 계발하여 으뜸인이 되기 위해 책을 언제나 가까이 하고 사랑하는 학교생활을 돕도록 학교에서 서로 다른 우수 권장도서를 준비했다.

책은 담임교사의 정성스런 축하의 글과 함께 입학식 축하의 선물로 신입생 전체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책과 함께 출발한 어린이들은 앞으로 같은 반 친구들과 돌려가며 책을 읽게 되고 나아가서 다른 반과 교환하여 읽게 된다.

Book Start와 함께한 어린이들은 1년 동안 100여권의 책을 읽게 되고 교실수업에서 담임교사의 지도로 책에 대한 이야기를 소재로 친구들과 재미있는 수업이 진행될 것이다.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학교에서는 앞으로도 신입생에 대한 다채로운 행사도 계획하고 있다.

선배들의 따뜻한 후배사랑이 듬쁙 담긴 우정의 편지 나누기,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학부모 연수, 자녀의 학교생활을 관찰할 수 있는 학부모 공개 수업 등이다.

학교장 정용하는 이번 Book Start와 함께한 입학식을 계기로 학교에서는 독서교육을 학교 특색사업으로 선정해 어린이들의 독서력 향상을 위하여 우수 도서를 구입하고 학교도서관을 상시 개방하여 책을 읽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함은 물론 다양한 독서관련 행사를 통하여 책사랑 운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

또한 주제가 있는 입학식이 있다. 나라 사랑'학교 사랑이 가득한 이색입학식이 눈길을 끈다.

 대전괴정중학교(교장 김용년)가 '나라 사랑'학교 사랑-꿈을 키우자'라는 주제로 오는3월2일 오후 2시 학교 강당에서 이색적인 입학식을 갖는다.

이번 입학식에서는 신입생 360명은 애국가를 4절까지 불러 나라 사랑 정신을 고취하고, 선배들이 직접 만든 무궁화를 가슴에 달면서 나라꽃에 담긴 의미를 되 새긴다.

학교장이 각 반에 나누어 주는 태극기를 앞 세워 교실에 입실, 국기를 게양하며 중학생이 된 새로운 꿈과 각오를 다짐하며 애국, 애교정신을 가슴 깊이 심는 입학식이다.

 또한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저축통장을 입학 기념으로 선물하여 근검절약하는 습관과 저축을 생활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에 신입생 학부모들은 ‘사랑의 매’를 학교 측에 증정하며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생활지도를 부탁하는 등 학생'교사'학부모가 삼위일체가 되는 교육가족의 모습으로 입학식 첫날부터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한편 대전괴정중학교는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이제 막 중학교 생활에 첫발을 내딛는 신입생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과 생활의 지침을 담은 신입생 가이드북'꿈을 키워 미래을 여는 괴정중'을 제작'배부해 신입생들의 중학교 생활에 대한 두려움을 최소화하고 학교생활에 빨리 적응 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등 명예로운 새 학교 전통 세우기의 초석을 다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