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와인의 모든 것
2005 와인의 모든 것
  • 최경준 기자
  • 승인 2005.10.1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개 업체 참여, 칵테일 창작대회 등 진행

2005 대전와인엑스포가 14일 오전 9시30분 우송정보대 주관으로 대전무역전시관에서 지역주민과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가졌다.

우송정보대 장인식 교수의 사회로 구기찬 대전시 부시장의 격려사, 진동규 유성구청장의 축사의 개회식,  전국바텐더 참피언 쉽 경연대회 안내, 전시장관람 및 기념촬영의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대전최초 와인축제인 와인엑스포 2005는  대전광역시 관광진흥을 위하여 개최되는 것으로  산  관 연이 함께 뜻을 모으는 계기가 되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장인식 교수는  "음료 및 와인관련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관련전문가 발굴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또한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전공한 것을 사회실무 현장에 그대로 적용할 수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전무역전시관 행사장에는 국내외 100여개의 와인업체들이 참여해 다채롭고 이색적인 분위기가 조성됐다.

대학가를 중심으로 하는 공연팀 '레드 마술사'의 마술쇼공연이 참여자의 발길을 멈추게했으며, 제2회 전국 칵테일 경연대회도 함께 진행됐다.

이 날 열린 칵테일 경연대회는 와인과 민속 전통주를 바탕으로 한 칵테일 창작대회로서, 칵테일 대중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행사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관람료는 일반인 3천원, 학생 및 단체는 1천원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