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朴"대북 외교정책분야 이견
李 "朴"대북 외교정책분야 이견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7.06.19 22: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李'박정희 전대통령 쿠테타로 집권 자극,朴'이 전시장 정체성 논란 직격탄 날려

이명박VS박근혜 두 대선주자는 19일 정책토론회에서 대북통일방식에서 서로 다른 이견을 보여 관심을 모았다.

한나라당 대선 경선후보 5명은 19일 대전 평송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 통일.외교.안보 분야 정책토론회에서 대북정책, 북핵해법, 등을 놓고 또다시 충돌했다.

▲ 한나라당 대선후보 정책토론회

이날 토론회에서 이명박 전 서울시장은 "햇볕정책의 대폭수정을 주장하며 비핵개방의성공을위해 3000달러지원 구상을했다"면서 "햇볕정책은 의도와달리 결과가 빗나갔다"며 우리는 정성을 다했지만 돌아온 것은 핵무기였다. 이제는 원칙있는 포용정책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전 시장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공개요구했다. 핵무기를 포기하라. 개방의 길로 나오라. 그렇게 되면 모든 길이 열린다"고 강조했다.

▲ 충청권3개시도지사

박근혜 전대표는 "외교대통령이 될 것이라며 외교를 잘 하는 대통령이 경제도 살릴수 있다며 박정희 전대통령 시절부터 쌓아온 폭넓은 외교인맥을 바탕으로 철저한 국익중심의 외교를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 이완구.정우택.박성효시장

박 전대표는 "핵무기를 머리 위에 두고선 평화와 번영을 기대할 수 없다 며 '북한이 진정한 변화로 이끌 수 있는 것은 원칙 있는 상호주의에 입각한 대북정책이 이라며 일방적인 퍼주기식 지원 정책에 대한 반대입장"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이명박 전시장은 '박정희 전 대통령이 쿠테타로 집권했을때 자본도 기술도 없었다고 박 전대표를 자극하자 박근혜 전대표도 '이 전시장의 서울시장 재직시 국가보안법 폐지,사학법 재 개정 등을 놓고 국가의 정체성 논란을 이해할 수 없다고 직격탄을 날리며 시종일관 날선 공방이 이어졌다.

이밖에 원희룡 의원은 "의무병을 줄이는 대신 부사관과 장교 중심의 정예 군대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홍준표 의원은 "외교통상부와 통일부를 통합해 외교통일부를 창설하고 남북한 상주 대표부를 서울과 평양에 설치하자고"주장했다.

고진화 의원은 "2020년까지 남북연합을 이뤄낸 뒤 2030년까지는 완전한 남북 통일을 달성할것이라고 주장하며 국가전략기획청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한편 한나라당은  경제문제를 시작으로(광주), 교육.복지(부산), 통일.외교.안보(대전)에 걸쳐 세차례의 분야별 토론을 끝내고, 6월28일 서울에서 마지막 종합토론회 및 집권비전 선포대회를 가질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진한국 2007-06-20 22:59:49
무더위에 많은 분들 수고 많았읍니다.

선진국 진입을 위해 다 같이 노려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