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3개 유망기업과 투자유치 약속
대전시, 3개 유망기업과 투자유치 약속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5.26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펙㈜, ㈜라이온켐텍, 코리아테스팅㈜...135개 일자리 창출

대전시(시장 권선택)은 26일 오전 11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신규 투자를 희망하는 지역 내․외 3개 유망기업 하이펙㈜, ㈜라이온켐텍, 코리아테스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하이펙 전선명 대표, 라이온켐텍 박희원 대표, 권선택 시장, 코리아테스팅 김형의 대표

대전시와 협약참여 3개 사는 앞으로 각각 지역 내․외 본사, 공장 등의 이전 및 신설 신규투자를 통해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공동 노력한다.

3개 사는 또 총 406억 원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인 둔곡지구에 투자 하면서 경제협력권산업 분야 발전과 함께 135개의 신규 일자리 등을 창출하기로 했으며, 시는 협약기업들이 우량 중견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권선택 시장은 “오늘 협약을 계기로 투자기업들이 관련분야 지역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나아가 우리나라 경제 활성화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대전시, 3개 유망기업과 투자유치 협약 체결

주요 투자내용을 보면, 선박용 및 육상용 밸브 컨트롤 시스템의 핵심제품인 실린더 개발․생산 기업인 하이펙㈜은 방산제품 개발 등을 통한 사업 확장을 위해, 부산소재 본사 이전과 공장을 신설 투자할 계획이다.

또한, 기능성첨가제인 합성왁스와 인조대리석 생산 기업인 ㈜라이온켐텍은 판로 및 생산라인 확대에 따른 사업 확장을 위해 공장과 연구소를 신설 투자할 계획이다.

첨단 시험장비와 시뮬레이터를 개발․생산하는 코리아테스팅㈜은 차량용 무단 유압식 변속기와 항공기용 유압펌프 분야의 판로시장 확대와 고성능&고용량 투척형 소화시스템 개발을 위한 생산라인 확장을 위해 공장과 연구소를 신설 투자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