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의원, ETRI 임직원들로 부터 감사패 받아
권선택 의원, ETRI 임직원들로 부터 감사패 받아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7.07.12 22:4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구 내 연구기관에 대한 산업용 전기요금제 적용 공로 인정받아

권선택 의원(대전중구)이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연구소 등의 전기료 감면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12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임직원으로 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최문기)는 12일 권선택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특구내 연구기관들에 대한 산업용 전기요금제 적용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권 의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 전자통신연구원 권선택의원에게 감사패 전달

관계기관들에 따르면, 특구 내 연구기관들은 81년 7월부터 특례를 인정받아 산업용 전기요금을 적용받은 바 있지만, 87년 이후 이 특례가 폐지되면서 엄청난 전기요금 때문에 골머리를 앓아왔다는 것. 하지만 일반용 전기요금에 비해 훨씬 싼 산업용 전기요금을 적용받으려는 기관들이 많은데다가, 이 문제에 대해 주무부처인 산업자원부와 한전의 입장이 워낙 단호해 계속해서 엄청난 전기요금을 물 수 밖에 없었다.

대전지역 국회의원 중에서 유일하게 산업자원위원회로 자리를 옮긴 권 의원은 산자부 및 한전 등을 상대로 △산업용 전기요금을 적용받고 있는 산업자원부 소관 연구기관과의 형평성 △「과학기술분야정부출연연구기관등의설립․운영에관한법률」에 규정된 대상기관 범주 등을 근거로 대덕특구 내 연구기관들에 대한 산업용 전기요금제 적용을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으며, 올해 1월 부터 산자부와 한전은 특구 내 연구기관들에 대해 산업용 전기요금제를 적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특구 내 연구기관들은 일반용 전기요금에 비해 40% 가량 싼 산업용 전기요금제 적용으로 특구 내 연구기관들은 매년 엄청난 액수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무원후배 2007-07-13 10:39:41
의정활동은 잘하시는데 정치를 하다보면 실수를 할때도 있어요.
너무 낙담하지말고 술많이 드시지마세요, 건강챙기세요.아직 나이가 젊잖아요,

대전 중구인 2007-07-13 10:36:33
권 의원님 요즘 고생많으시죠,국중당가서 별로 잘된는것 같지도 않고,
집에가면 천장만 바라본다는 얘기가 들렸는데 그나마 지역발전에 힘을 보테시는 모습에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