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송청소년문화센터, 전국 최고 청소년수련시설 비전 발표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전국 최고 청소년수련시설 비전 발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6.20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개관 20주년 기념식 및 10개 핵심 프로그램 비전 선포

대전평송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강숙영)는 오는 24일 개관 20주년 기념식과 함께 전국 최고의 청소년수련시설로 도약하기 위한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평송수련원

센터는 이날 오후 1시 30분 1층 소강당에서 청소년, 학부모, 교육기관, 관련단체, 시민 등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 20주년 기념식 에 이어 비전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청소년 동아리에서 마련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센터 20년 스토리 영상 상영, 대전시장 기념사에 이어 전국 최고 청소년수련시설로의 도약을 위한 비전 발표, 청소년바램 동영상 상영 순으로 진행된다.

강숙영 센터장은 이날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파란을 일으키자”라는 슬로건으로 올해 이용인원은 전년 대비 20% 증가한 70만 명 달성과 청소년 시설 이용률 50% 달성을 목표로 4개 분야 10개 핵심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비전을 발표 한다.

센터는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상상학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가족과 함께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운영 등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센터를 청소년 복합 문화예술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 수요에 맞춰 드론 축구단, 뮤지컬&연극, 댄스, STAFF 등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과 바리스타, 작가, 작곡, 공예, 캘리그라피와 같은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진로지원센터 운영 등 특화사업을 마련하고 이를 적극 추진한다.

아울러, 이들 특성화 활동 프로그램들을 대상으로 운영 성과 분석을 통해 활동 분야별 인증프로그램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