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무앙토라콤군 시븐흐앙마을 마을안길포장 300m, 의류.학용품등 지원
세종특별자치시새마을회 (회장 김은기)는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3박5일 일정으로 관내 읍면동 지역, 부녀,문고 회장등 19명이 참여하여 라오스 시븐흐앙 마을안길포장 300m, 의류.학용품등을 지원했다.

세종시새마을회는 2013년도에는 첫 국제협력 사업으로 캄보디아 공동화장실 13동을 건립을 시작으로 올해 5년차 사업으로 개발도상국 시범마을 지원한바 있다
이번 라오스 새마을 국제협력사업에는 무앙토라콤군 시븐흐앙 마을 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마을안길 300M를 주민과 함께 포장해 주었으며, 이와 병행하여 입을수 있는옷 200점과 학용품 200점을 직접 전달했다.

군탁 무앙토라콤부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우기에는 비가 오면 질척거려고 건기에는 많은 먼지가 날려 불편했던 마을안길을 포장하여준 세종시 새마을가족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세종시새마을회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세종시새마을회 김은기 회장은 “새마을운동은 더불어 잘사는 공동체를 지향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국민운동”으로 개발도상국의 경험 전수 요청에 의한 해외 보급으로 국가브랜드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며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연계한 글로벌 새마을지도자가 육성되어있는 오지마을 대상으로 새마을공동체 마을조성사업에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