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성평등 시민걷기 행사 성료
대전시, 성평등 시민걷기 행사 성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7.09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없는 세상! 성별임금 격차 해소! 한걸음 더

대전시는 2017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지난 8일 오전 9시 엑스포시민광장 및 한밭수목원 일원에서 ‘성평등, 한걸음 더! - 대전시민걷기 한마당’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양성평등주간 시민걷기대회

이날 행사는 “차별없는 세상! 성별임금 격차 해소!”를 주제로 시민 1천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 및 공식행사 그리고 부대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성평등 룰렛 돌리GO! 퀴즈 풀GO! (인권), 성평임금 격!파! (노동), 동등한 참여! 단체줄넘기(정치)로 진행된 식전행사에 이어 기념식과 한밭수목원을 거닐며 서로간의 성평등의식의 격차를 줄이는 걷기마당 등 공식행사가 진행되었다.

양성평등주간 시민걷기대회

부대행사로는 ‘양성평등을 위해 필요한 3가지’란 제목의 영상 시청 후 ‘마인드 블로워’밴드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시민참여행사가 열렸다.

양성평등주간 시민걷기대회

권선택 시장은 축사에서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대전시민 걷기한마당’을 개최해오고 있다”며 “여성과 남성이 함께 성장하는 성평등으로 행복한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정책 추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시민 걷기한마당 행사를 주관한 대전여성단체연합 김경희 상임대표는 대회사를 통해 “성평등의 가치가 확산되어 성평등문화가 지역사회전반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