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측 시의원들 공동위원장자리 내놔!
MB측 시의원들 공동위원장자리 내놔!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7.10.09 01:1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측 밀어붙이기 박측 당협위원장들 반발 확산

한나라당 대전시당이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놓고 내분 조짐을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한나라당 이방호 사무총장은 전국 시.도당에 자파 소속 시의원들을 선대위 공동 위원장자리를 주라고 지침을 내려 보내면서 일부 지구당위원장들 당협회장들의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

충남지역은 8일 당협위원장회의을 통해 현 당협위원장 체제를 유지하기로 합의했다. 하지만 대전시당은 김칠환 동구 당협회장이 자파 소속인 김영관.김재경.심준홍 시의원들을 대전시당 선대위 공동위원장직을 요구하면서 난항을 겪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이같은 반대 기류에 대해 박근혜측 인사는 "지방 선거때 공천을 준 상하 관계에 있던 당협회장과 어떻게 같은 자리를 주고 선거를 하라는 것인지 알 수 없다 며 불만을 표시했다.

이와 관련 A모씨는 "대선를 앞두고 이명박 후보의 최 측근이 박근혜측 당협위원장들에게 힘을 실어주지 않기위한 정치적 술수라고 비판했다. "

한나라당 대전시당은 8일 오후 6명의 당협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120분동안 이문제를 상정했지만 합의 도출에 실패했다.

이와 관련 김칠환 동구 당협회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전면 부인 했다.

한편 충청권의 단합된 힘을 갖고 선거를 치러야 할 시기에 서로간의 반목과 대립구도를 만들어 대선을 포기하려는 것인지 이해할 수 없는 사무총장의 지침에 대전지역 당협회장들의 반발기류가 확산되고 있어 70여일을 남겨두고 대전지역 조직이 내홍으로 치닫을 가능성도 배제하기 힘들 전망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현호 2007-10-10 18:45:47
이기사보고 열받아 죽겠네~.경선 끝난지가 언제인데 아직 까지 누구파 누구파
따지고,사무총장이라는 작자는 당원들을 화합하고 단합시키지는 못할망정
시시꼴꼴 지방당 선대위 구성하는데까지 관여 하고 지시하여 오히려 분열과 갈등을 조장 하는가? 사무총장이라는 자리가 그렇게 한가하고 할일 없나?
나보고 사무총장 하라고 해도 그렇게는 안하겠다.오히려 자리달라고 떼그쟁이 써도
한발 양보하는 미덕을 보이자고 설득시키고 안되면 혼쭐이라도 내겠다. ㅉㅉ.
자리 탐으로 분열하다 정권 빼앗기면 무슨 소용이있나? 마르고 닳도록 선대위원장,
선대본부장 등등 하고 앉아 있으시지...하는 꼬락서니 보니 싹이 노~랗다.
벌써부터 김치국 마시는 모습들을 보니 !!!

선진한국 2007-10-09 23:38:05
큰 일을 하면서 소탐대실의 모습이 보이는 것 같아 아쉬운 모습이네요

모두가 함께 하는 그런 리더쉽이 요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