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여름철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대덕구, 여름철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8.1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하스가족공원워터캠핑장, 대청수상레포츠센터 및 산디마을 오토캠핑장 등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10일 제257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캠핑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로하스가족공원워터캠핑장, 대청수상레포츠센터 및 산디마을 오토캠핑장에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여름철 재난 취약시설 안전점검 모습

이번 안전점검은 '여름철 국민안전대책 100일 특별대책기간' 집중관리 기간 중 캠핑시즌을 맞아 집중호우와 화재 및 전기 누전 등 캠핑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기관장 중심의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사각지대를 사전에 개선, 보완하고 안전점검의 날을 실효성 있게 운영하기 위하여 구 관련실과 및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여름철 재난 취약시설 안전점검 모습

'캠핑장 통합안전관리 기준'에 의한 체크리스트를 작성, 캠핑장의 안전시설 설치기준 및 안전운영 기준 등을 집중 점검하였으며,

 구는 이번 점검을 통해 경미한 위험요소는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위험요소는 안전조치 및 대책을 강구하는 한편 지적사항은 관련부서로 통보하여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중점관리대상으로 지정 운영할 계획이다.

여름철 재난 취약시설 안전점검 모습

박수범 구청장은 "최근 캠핑 이용객들이 급증한 만큼 그에 대한 안전관리가 중요하다“며, ”이용객들이 즐겁고 안전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예방 활동 강화와 철저한 안전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