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시․도 13개 팀, 중국연변합창단
8개 시․도 13개 팀, 중국연변합창단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7.11.05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회 대통령상 전국합창 경연대회

대전광역시는 제12회 대통령상 전국합창 경연대회를 2007.11.22(목) 대전문화예술의 전당 아트홀에서 개최한다.

대전 서구 소리새 여성합창단(대표:김덕천) 32명의 ‘이하우 흩날릴제’를 비롯하여 대전(3개 팀), 서울(3개 팀), 경기(2개 팀), 부산, 울산, 충남, 전남, 경남에서 각 1개 팀이 참가하며, 해외동포는 연변 백일홍 합창단이 참가하여 고장의 명예를 걸고 경연을 하게 된다.

문화관광부가 후원하고 대전광역시와 KBS 대전방송총국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경연대회에서는 6개 부문 8개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상장과 시상금)을 하고 축하음악회도 개최한다. 

「대통령상 전국 합창경연대회」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합창대회로서 대전은 물론 전국의 실력있는 아마추어 합창단이 참여하고 있는 전통과 권위를 갖춘 행사이다.

시․도지사의 추천을 받은 지역별 아마추어 합창단이 출연함으로써 공정한 경연과 심사를 통해 우수 합창단의 발굴과 음악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클 뿐만 아니라,제9회 대회부터는 시․도 음악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합창축제로 추진되어 지역간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금년도에는 「시민과 함께 되어, 감동의 물결 속으로」라는 주제로 전년도 대상팀, 금년도 수상팀(1,2,3위), 대전지역 초청합창단 13개팀, 대전시립합창단, 중국동포 연변합창단 등 총 19개팀으로 구성된 대규모 연합합창단이 안디 무지크 챔버오케스트라 연주에 맞추어 “그리운 금강산” 등 주옥같은 음악을 선보이게 된다.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창조적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도시로서 대전시민들의 자긍심 함양과 음악의 대중화, 일류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대행사】
  ◎ 대전․충남 문화교류를 위한 시립합창제
    - 일  시 : ‘07. 11. 16(금) 19:00 / 예술의 전당 아트홀
    - 참  여 : 대전시립, 천안시립, 아산시립, 당진군립
  ◎ 축하합창제
    - 일  시 : ‘07. 11. 20(화) 19:00 / 예술의 전당 아트홀
    - 참  여 : 원주시립, 남양주시립, 전주시립
  ◎ 중국동포 합창단 초청 음악회
    - 일  시 : ‘07. 11. 21(수) 19:30 / 예술의 전당 아트홀
    - 참  여 : 중국연변음악가회 백일홍 합창단 / 41명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