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통계조사 유공기관 포상
대덕구 통계조사 유공기관 포상
  • 정병철 기자
  • 승인 2007.12.11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조사 오류․누락 최소화

대덕구(구청장 정용기)가 통계청으로부터 ꡒ2007. 통계조사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2007년 12월 20일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장관의 기관포상을 수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덕구는 정확한 통계조사를 위하여 통계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지사항, Q&A, FAQ 등의 내용을 파악하여 조사원에게 실시간으로 전파하였으며 정예화된 유경험자 조사원을 적극 발굴하여 교육 및 실사지도 등의 완벽한 조사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통계조사의 오류․누락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하였다.

'2006년도 기준 사업체기초통계조'346조사구의 16,359개소 및「2006년도 기준 광업․제조업 통계조사」 778개소를 조사기간내에 성공적으로 조사 완료시킨 공적과  특히 수요자 중심의 대덕구 특화통계인 「2007. 대덕구 사회통계조사」를 작성하여 급격한 사회․경제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는 세분화된 지역단위의 다양한 통계수요에 부응하고 지역주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킨 공적을 인정받아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장관의 포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앞으로 구는 “자체통계품질진단을 통하여 정확하고 시의성 있는 유용한 통계조사로 통계품질 향상에 노력하며 통계에 대한 주민의신뢰도 제고로 통계작성기관으로서의 위상 정립과 책무를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