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MB 선택해 달라!!
박근혜,MB 선택해 달라!!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7.12.1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도시 제대로 만들고 대전 과학혁명의 중심지로 더욱 발전...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는 12일 충남과 대전을 방문하며 충청지역민들에게 이명박 후보에게 지지를 해달라고 호소했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서대전역 거리유세에서 “대전과 충남 발전을 위해서 행복도시를 제대로 만들고 과학기술의 중심인 대전을 과학혁명의 중심지로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이명박 후보에게 기회를 달라”며 이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 박근혜 전 대표의 서대전역 유세 현장

박 전 대표는 이어 “이 정권이 저지른 가장 큰 잘못은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고 함께 가지 않았다는 것”이라며 “대전은 저에게 있어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한 고향과도 같은 곳이다. 지난해 테러를 당하고 죽을 고비를 넘긴 후에 일어나자마자 처음 뵌 분들이 대전 시민이었고, 또 지난 경선과정 저에게 보내준 사랑 마음 깊숙이 간직하고 있고 책임감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대전의 발전을 위해서 할 일이 많다”며, “이번 대선에서 한나라당을 선택하면 제가 믿고 신뢰하는 강창희 위원장과 함께 대전에 발전을 꼭 이뤄서 성원에 반드시 보답하겠다”며 정권 교체와 이명박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 박 전 대표의 서대전역 유세현장에서 추운날씨에도 5천여명이 운집했다.

그는 이와함께 “저는 대한민국의 한 사람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국민이야말로 전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어떤 불가능도 가능으로 바꿔온 국민이고, 또 경제발전과 민주화를 동시에 이룬 나라는 전 세계에서 대한민국 밖에 없다”며 “그러나 지금 국민들은 자신감을 잃어가고 오늘보다 내일이 더 나을 거라는 희망을 잃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 최근 18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진동규 유성구청장이(세이코 선글라스 착용)행사장에 얼굴을 드러냈다.

박 전 대표는 “이 정권이 저지른 가장 큰 잘못은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고 함께 가지 않았다. 국민을 분열시키고 좌절시키고 국민의 손발을 묶어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게 했다”고 비판하며, “지금 늘어난 것은 빚과 세금과 실업자뿐인데, 이런 정권에게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 이제는 바꿔야 한다”고 이 후보를 지지해 줄 것을 호소했다.

박 대표는 이어 “행복도시를 제대로 만들고 과학기술의 중심인 대전을 과학혁명의 중심지로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것은 한나라당만이 해낼 수 있다”며 “이명박 후보에게 기회를 달라”고 당부했다.

박 대표는 “국민과 함께 하지 않은 정권은 존재할 가치가 없다고 지적하면서 “여러분 손으로 정권을 바꿔 달라. 그래야 행복한 미래가 열릴 수 있다”며, “우리 국민을 믿는다. 이번에 정권을 교체하고 새롭게 힘을 모아 나간다면 희망찬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다. 이 후보에게 기회를 준다면 여러분과 힘을 합쳐서 활력이 넘친 대한민국을 반드시 만들어내겠다”고 이 후보에 대해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또한 박 대표는 “아직도 많은 분들이 한나라당이 집권하면 행복도시가 제대로 되겠는지 걱정한다고 들었다. 대전과 충남 발전을 위해서 행복도시가 잘 돼야 한다는 거 잘 알고 있다”며, “행복도시 법이 통과될 때 저의 대표직과 정치생명을 걸어 여러분과의 약속을 지켰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대표는 “어렵게 통과된 행복도시 법이기 때문에 이젠 잘 만들어 지는게 중요하다. 행복도시를 행정과 과학, 산업과 문화가 갖춰진 자족도시를 만들어야 한다”며, “대선을 계기로 그 염원이 이뤄질 수 있고, 한나라당이 여러분께 드린 약속 반드시 지키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박 대표는 행복도시를 제대로 만들고 과학기술의 중심인 대전을 과학혁명의 중심지로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것은 저희 한나라당만이 해낼 수 있다고 재차 강조하고, “한나라당의 이 후보에게 기회를 달라. 이 후보에게 기회를 주면 그동안 준비했지만 야당이었기 때문에 제대로 못한 것을 반드시 실천해 대전 충남의 발전을 확실하게 이뤄내겠다”며 이 후보에 대해 지지를 적극 호소했다. 

박근혜 전 대표는 이날 행사에 앞서  12일 정권교체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대전.충남 지역에서 열띤 득표활동을 펼쳤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아산과 천안, 부여, 논산, 대전 등지를 순회하며 때마침 벌어진 태안앞바다 해양사고 사태수습과 행정복합도시 추진 등 이 지역 최대 현안에 대한 집권 후 변함없는 추진을 약속했다.

이에앞서 강창희 중앙선대위 부위원장은 "노무현 정권 5년은 더욱 실망스럽고 고통스러웠다”면서 “앞으로 5년이 더 지속된다면 재앙이 될 것”이라며 한나라당의 정권교체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재선 대전선대위공동위원장도 "오늘자 대전일보를 보면 이명박 후보 대전에서 지지율이 41%로 1위를 달리는 것으로 나왔는데  50%대로 끌어 올려 압승을 거둬야 한다"며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나서 이 후보를 압도적으로 당선시켜달라"고 말했다.

이날 유세에는 서청원 상임고문을 비롯해 강창희 중앙당 인재영입위원장. 김학원 최고위원, 김용환 상임고문, 유정복·서상기·송영선·한선교·김재원·이헤훈의원,이양희 전의원,조준호 전대전일보사장, 박성효시장,이장우,이은권,가기산,진동규 구청장,한기온 라이온스총재,양희권 상임 특보,윤석만 클린선거위원장등이 참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