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와 함께 '2018년 착한바람 선풍기 나눔' 사업진행
롯데하이마트와 함께 '2018년 착한바람 선풍기 나눔' 사업진행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6.2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독거 어르신 50가구에 선풍기 전달

대전 서구노인복지관(관장 장곡스님)에서는 27일 ‘롯데하이마트와 함께하는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2018년 착한바람 선풍기 나눔’사업을 진행했다.

롯데하이마트와 함께하는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2018년 착한바람 선풍기 나눔사업' 진행

독거노인종합센터와 ‘롯데하이마트’가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 어르신 50가구에 선풍기를 전달함으로써,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좀 더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기원했으며, 선풍기를 설치해드리면서 어르신들과 담소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선풍기를 지원받은 어르신들께서는 ‘마침 선풍기가 필요했는데 정말 다행이다. 살면서 새 선풍기를 써본 적이 없는데 너무 감사하다’라고 하셨으며 아이처럼 해맑게 웃으며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다.

롯데하이마트 박흥규 지사장은 ‘선풍기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이런 뜻깊은 행사가 지속될 수 있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롯데하이마트와 함께하는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2018년 착한바람 선풍기 나눔사업' 진행

서구노인복지관 관장이신 장곡스님께서는 ‘더운 여름날 어르신들을 위해 자원봉사를 진행하고 선풍기를 지원해주신 롯데하이마트에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을 위한 여름 맞이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도움을 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도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서구노인복지관 ‘노인돌봄기본서비스’는 혹서기 어르신들이 건강 유지를 위해 수시로 안전확인과 냉방용품 지원 등 서비스 연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