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자녀의 성교육, 가족과 함께 이렇게!
장애자녀의 성교육, 가족과 함께 이렇게!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11.2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7일 대전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학부모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특수학급 관련 학부모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설동호 교육감

학부모 연수는 총 2회에 걸쳐 운영되며, 이번 연수는 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 김지훈 교수가 ‘가족이 함께 하는 장애자녀의 성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주요 내용은 ▲ 장애자녀의 성문제에 대한 오해와 실제 ▲ 부적절한 성적 행동 ▲ 성교육의 어려움 ▲ 학부모가 알아야 할 적절한 성교육 방법 등 많은 사례 공유가 이루어져 학부모의 고민을 함께 나누었다.

한편 2회차 연수는 다음달 4일, 부모교육전문가 임영주 박사를 모시고 ‘나는 부모다! 부모로서의 내 인생’이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특수학급 관련 학부모연수 실시 모습

이번 연수에 참여한 대전가원학교 학부모는 “평소 장애자녀의 성문제에 대해어떻게 지도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연수를 통해 아이의 성적인 변화에 대해 좀 더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장애학생 학부모가 자녀의 성에 대해 적절한 인식을 갖고 교육 방법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장애학생이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더 나아가 행복한 가정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가족 역량을 키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