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어린이날기념 ‘해피 페스티벌’ 행사
계룡시, 어린이날기념 ‘해피 페스티벌’ 행사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5.0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시청 앞 새터산공원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가득

계룡시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4일 시청 앞 새터산공원에서 ‘해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계룡시어린이연합회(회장 이쌍선)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고자 마련됐다.

지난 어린이날 기념 행사
지난 어린이날 기념 행사

이날 행사에는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들과 어린이,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어린이날을 축하하고, 모범어린이 표창, 보육 및 아동복지유공자 표창, 축사 등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또 난타공연, 국군의장대 시범 등 축하공연과 함께 어린이 노래자랑, 참여마당, 놀이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져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과 교감하는 애니멀 체험부스와 비누방울 놀이, 놀이기구(바이킹), 바운스 놀이 등 아이들이 직접 즐기고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포토존도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 어린이날 기념 행사
지난 어린이날 기념 행사

시는 어린이들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의료, 소방 등 안전요원을 행사장 곳곳에 배치하고 유관기관과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가득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행사를 통해 온 가족이 모여서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