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다국어 관광안내 서비스 ‘공주랑 푸시’ 앱 구축
공주시, 다국어 관광안내 서비스 ‘공주랑 푸시’ 앱 구축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8.0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국어 관광 안내 서비스 및 주요 관광지 영상 콘텐츠 제공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국내외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과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연동한 다국어 관광안내 어플리케이션 ‘공주랑 푸시앱’을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공주랑 푸시앱 이미지_메인화면
공주랑 푸시앱 이미지_메인화면

공주랑 푸시(GONGJURANG PUSH) 어플리케이션은 백제역사지구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을 비롯해 원도심 제민천 하숙마을, 공주역사영상관 등 관내 주요 관광지 17개소 방문 시 지점별 콘텐츠 안내를 제공한다.

공주랑 푸시앱 이미지_스플래쉬
공주랑 푸시앱 이미지_스플래쉬

서비스는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국어로 이뤄지며, 공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와 연동돼 관광지도와 교통, 숙박, 축제, 맛집, 시티투어 등의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관광지별 360° VR 안내 영상 콘텐츠를 함께 삽입해 관광지 이해를 높이도록 함으로써 공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공주랑 푸시’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공주랑 푸시’로 검색하면 설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주시 다국어 관광안내 서비스 제공으로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공주의 역사와 문화, 관광지를 관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및 관광객 편의 제공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