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국방력 확보 위한 협력의 장' 마련
'미래 국방력 확보 위한 협력의 장' 마련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8.2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과학연구소, 연구기관장 협의회 관계자 대상 국방R&D 현황 소개
참여기관별 연구개발 현황 공유 위해 순차적으로 진행 예정

국방과학연구소(ADD, 소장 남세규)가 21일 대전 본소에서 ‘국방과학연구소 연구개발 현황 소개회’를 개최했다.

ADD 연구현황 소개회_ADD 이기훈 기술정책실 실장
ADD 연구현황 소개회_ADD 이기훈 기술정책실 실장

이날 행사에는 ‘미래 국방력 확보를 위한 연구기관장 협의회’(이하 연구기관장 협의회) 소속 정부출연연구기관(이하 정출연) 연구원 60여 명을 비롯한 관계 정부부처 등 총 90여 명이 참석해 활발한 정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연구기관장 협의회는 ADD, 한국과학기술연구원(원장 이병권), 한국기계연구원(원장 박천홍),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김명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임철호),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 등 총 6개 정출연이 미래 국방력 확보를 위한 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발족됐다.

과학기술을 활용한 국방R&D에 뜻을 모은 연구기관장 협의회는 지난 해 창립된 이래 기관장 간 모임과 실무협의회를 수차례 개최하며 실질적인 협력 방안 모색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19일 연구기관장 협의회가 개최된 이후 국방 R&D 대상 콘텐츠 발굴과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참여기관별 연구개발 현황 공유의 장 기획을 결정한 후 마련된 첫 번째 자리였다.

ADD는 행사에서 본부별 연구개발 현황을 소개하고, 최근 5년간 ADD가 추진한 연구개발 성과에 대해 공유했다. 뿐만 아니라 향후 추진 예정인 주요 관심 기술 분야에 대해서도 소개하며 행사에 참여한 각 연구기관별 해당 부문 전문가들과 질의응답을 주고받아 현실적인 협력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ADD 연구현황 소개회 개최
ADD 연구현황 소개회 개최

이번 행사를 필두로 연구기관장 협의회는 오는 10월까지 참여기관별 연구개발 현황을 공유하기 위한 행사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실질적인 국방 R&D 추진을 위한 기관 간 연구 교류를 추진하고 이를 위한 실무 워크숍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남세규 ADD 소장은 이번 행사를 준비함에 있어 “국방 연구개발의 열린 플랫폼으로서 미래 국방력 확보를 위한 연구기관장협의회의 실질적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ADD가 앞장 설 것이다”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