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 취ㆍ창업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아산시, 청년 취ㆍ창업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0.0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벤처ㆍ바이오헬스 체험, 수소자동차 탑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선보여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지난 1일 호서대 아산캠퍼스에서 제2회 ’2019 아산시 청년 취ㆍ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19 아산시 청년 취ㆍ창업 페스티벌 행사 장면
‘2019 아산시 청년 취ㆍ창업 페스티벌 행사 장면

이번 행사는 청년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및 청년창업 붐 조성을 위해 기획됐으며, 시가 주최하고 호서대가 주관해 취ㆍ창업과 관련한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취ㆍ창업에 관심을 갖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호서대 대학축제와 연계해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유병훈 아산시 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미니채용박람회, 모의면접 경진대회, 기업 인사담당자 릴레이콘서트 등 취업프로그램과 창업문화콘서트, 창업동아리 로드쇼, 창업경진대회, 비즈쿨 창업오디션 및 청년창업가 제품 시식회 등의 창업프로그램 등 취ㆍ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더불어, 소셜벤처 체험, 수소자동차 탑승체험, 바이오헬스케어 체험, 3D프린터 체험, VR체험, 드론조종체험, 캘리그라피, 이미지메이킹, 이력서 사진촬영 등 체험과 실용 위주의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하여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약 1,500여명의 청년들과 29개의 창업동아리, 25개 우수기업, 고용노동부 및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아산시 청년센터 등 일자리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 됐다.

유병훈 아산시 부시장은 “지역 고용여건 악화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구직자들이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거나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대학, 기업, 일자리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고용여건 개선 및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