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백신, 25일 오후부터 12세 이하·임신부 접종 재개
독감 백신, 25일 오후부터 12세 이하·임신부 접종 재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9.2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관 개별 구매한 백신 접종 뒤 비용 청구 방식..."유통경로 달라"
상온 노출 문제 백신 접종 105명으로 확인..."모니터링 강화"

지난 22일 일시중단된 독감 무료접종이 25일 오후부터 만 12세 이하 어린이와 임신부를 대상으로 재개된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 중앙방역대책본부 유튜브 캡쳐.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 중앙방역대책본부 유튜브 캡쳐.

정은경 질별관리청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만 12세 이하와 임신부 대상 국가무료접종은 문제가 발생한 국가 조달 백신 공급체계와 다르게 운영돼 이날부터 접종을 재개한다”고 이같이 밝혔다.

질병청에 따르면 만 12세 이하 어린이 및 임신부 대상 국가무료접종은 의료기관이 개별적으로 구매한 백신을 접종하고 비용을 청구하는 방식이다. 도매업체가 정부 입찰을 따낸 뒤 백신을 일괄 구매해 의료기관에 전달하는 만 13~18세, 만 62세 이상 대상 접종사업과 유통 경로가 다르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접종 대상인 만 12세 이하 어린이 및 임신부는 질병청이 운영하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앱을 통해 사전 병·의원 예약 후 접종 받을 수 있다. 오는 29일부터는 추석 연휴기간 운영 의료기관 조회도 가능하다.

정은경 청장은 “조속한 시일 내 백신 조사 및 품질검사를 완료하고 신속·투명하게 진행상황을 국민과 의료기관에 알려 예방접종 사업이 안전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헀다.

한편 질병청은 상온 노출 문제를 일으킨 백신을 접종 받은 사람이 105명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정 청장은 “현재까지 이상 반응은 보고되지 않았지만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