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e로움과 함께하는 지역서점 이용하기’ SNS 이벤트
‘대덕e로움과 함께하는 지역서점 이용하기’ SNS 이벤트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0.10.1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 책 읽는 문화 조성과 지역서점 이용 활성화 도모, 추첨 통해 경품 지급

대전 대덕구(박정현 구청장)가 책 읽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서점을 살리기 위해 ‘대덕e로움과 함께하는 지역서점 이용하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카드뉴스
이벤트 카드뉴스

19일 구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11월 15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 대덕구 내 지역서점에서 대덕e로움 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매주 40명을 추첨해 1만원의 경품을 지급한다. 대덕e로움 사용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응모는 대덕e로움 결제 영수증 등의 사진을 대덕e로움 SNS(페이스북, 밴드, 밴드 이벤트방)에 댓글로 올리면 된다. 경품은 당첨자의 대덕e로움 카드로 직접 충전시켜 준다.

대덕구에 주소를 둔 대덕e로움 사용자는‘책을 펴자 독서문화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반값도서로 지정된 도서를 구입할 경우 50% 할인도 받을 수 있고, 이벤트를 통해 경품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하버드 졸업장보다 소중한 것이 독서하는 습관이라고 빌 게이츠가 얘기했듯이, 책 속에는 우리를 성장시키는 길과 지혜가 담겨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책을 가까이 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고, 지역서점에도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화폐 대덕e로움은 지난 6월 전국 230개 지역화폐 발행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고, 지난 9월엔 우리나라 최고의 정책연구 학회인 한국정책학회로부터 지역화폐 최초로 정책대상을 수상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