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종기원, 비대면 온라인 분석서비스 개시
나노종기원, 비대면 온라인 분석서비스 개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1.2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노종합기술원이 23일 비대면 온라인 분석서비스 제공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나노종합기술원 비대면 온라인 분석서비스
나노종합기술원 비대면 온라인 분석서비스

비대면 온라인 분석서비스는 공개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해 고객과 기술원 담당자간 분석조건 및 결과 등을 실시간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술원은 국내 최고 수준 분석평가 장비를 구축 운영 중으로 반도체, 나노소재, IoT센서, 디스플레이 등 관련 국내 산학연 이용고객 대상 매년 8000여 건의 분석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서 기술원은 분석서비스 이용고객(참관·협의 희망)이 기술원을 방문해 시편 상태와 조건, 분석위치와 방법, 분석결과 후속처리 논의 등을 기술원 담당자와 직접 대면해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돼 왔다.

이에 기술원은 우선적으로 서비스 수요(시편위치 확인, 분석결과 협의 등)가 많은 장비를 대상으로 1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점차적으로 대상장비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기술원 온라인 분석서비스는 원클릭(One-Click)으로 접속이 가능하며,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서비스 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조원 원장은 “비대면 온라인 분석서비스는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사회적 요구 대응, 고객 이용편의성 및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것”이라며 “향후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서비스체계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