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의, “청년내일채움공제,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세종상의, “청년내일채움공제,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1.2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상의, 2021년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 개시… 세종지역 유일 운영기관
청년은 장기근속과 목돈마련 기회, 기업은 우수인재 확보 기회
2020년 만기공제금 1,600만원서 1,200만원으로 감소 불구 … 청년층 입소문 영향 빠른 신청 필요

세종지역 유일한 청년내일채움공제(이하 청내공) 운영기관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가 2021년도 참여기업과 청년을 새롭게 모집한다.

세종상공회의소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상공회의소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청내공은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청년들의 중소기업 취업과 장기근속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청년·기업·정부가 함께 공제금을 적립해, 2년간 근속한 청년 근로자에게 성과보상 형태로 1,200만원 이상의 만기공제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중 정규직으로 신규 입사하거나, 입사 6개월 미만 근로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며, 군필자의 경우, 복무기간에 비례해 최고 만 39세까지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은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5인 이상의 중소·중견기업이 해당되며, 소비향락업 등 일부업종은 제외된다. 벤처기업과 청년 창업기업 등 일부 기업은 종업원 1인 이상 5인 미만의 기업도 참여 가능하다.

세종상의 관계자는 “청년의 만기공제금이 작년 1,600만원에서 1,200만원으로 줄었지만, 구직난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근로자에게는 목돈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은 청년 근로자의 장기근속을 유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청년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빠르게 마감될 수 있는 만큼, 관심있는 기업과 청년은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내공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워크넷 ‘청년공제’ 홈페이지(www.work.go.kr/youngtomorrow)를 통해 정규직 채용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기업과 근로자 각각 청약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