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컨벤션센터에 디자인 개선을 통해 안전과 안심 향상 도모
대전마케팅공사(사장 고경곤)는 세계적인 과학MICE 도시로서 대전의 브랜드와 위상을 드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는 대전컨벤션센터가 기존 시설에 디자인을 개선하여 안전도 향상을 도모하고자‘안전안심 디자인 프로젝트 사업’을 도입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근 코로나19와 국내 대형시설의 연이은 화재 발생으로 시민들이 재난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재난 발생 시 피해 최소화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대전컨벤션센터가 안전중심의 디자인 개선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사업내용은 대전컨벤션센터내 계단실, 화장실, 출구 등 10개 시설에 총 104개소에 대해 일관된 컬러와 폰트를 사용하여 디자인을 개선하고, 지하 주차장내 벽면에는 대전지역 주요 건물의 특성이 담긴 요소들을 세련된 감각과 경쾌한 디자인의 피토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재미와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전안심 디자인’은 지난 2019년 처음으로 서울시에서 도입한 후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실시한 결과, 재난 발생 시 탈출에 소요되는 시간이 19% 감축되었고, 디자인 개선으로 시민 만족도도 22% 상승했다.
고경곤 사장은 “대전을 세계적인‘과학MICE 도시’대전을 만들기 위해 신기술과 최신장비를 접목한 새로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코로나19 방역 활동도 적극적인 행정 추진을 통해 대책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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