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자동 살균청소기' 설치
대전도시철도,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자동 살균청소기' 설치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1.05.1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아이디어 반영된 대전시 주민 참여예산 활용해 사업추진
코로나19 등 전염병 감염 예방으로 시민 안전 확보

대전도시철도공사는 22개 전 역사에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자동 살균청소기」를 설치했다고 16일 밝혔다.

대전도시철도공사는 전 역사에「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자동 살균청소기」를 설치했다.
대전도시철도공사는 전 역사에「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자동 살균청소기」를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대전시 주민 참여예산 선정 사업 중 대중교통 분야의 코로나19 등 전염병 감염예방을 위해 추진됐다. 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감염 우려로 이용자들이 에스컬레이터 손잡이를 잡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자동 살균청소기」는 지난해 시청역에 시범 설치하여 위생과 안전 부분의 효과 검증을 마쳤다. 올해는 주민참여 예산을 활용해 대전도시철도 22개역 168대의 에스컬레이터 중 116대에 설치 ․ 완료했으며, 내년에는 나머지 52개의 에스컬레이터에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에 설치된 살균청소기는 액상도포로 1차 청소 및 살균을 하고, UV LED 투과로 2차 살균해 세균 및 바이러스를 99% 이상 제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알려졌다.

대전도시철도공사 전기웅 시설환경처장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시민과 소통하고 실천하려는 대전시 주민 참여예산 정책 덕분에 본 사업이 추진될 수 있었다”며 “세심한 시설물 관리를 통해 더욱 안전한 도시철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