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리빙랩 엑셀러레이팅 성과공유회 개최
특구재단, 리빙랩 엑셀러레이팅 성과공유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5.26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빙랩 성과공유회
리빙랩 성과공유회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27일 리빙랩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리빙랩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성과 및 사례를 공유하고 산·학·연 각 분야의 전문가 패널 토론으로 구성됐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부는 ‘리빙랩 최신 동향과 대전형 리빙랩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고영주 대전과학산업진흥원장의 발제와 리빙랩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추진현황 및 운영성과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2부는 전문가 초청을 통해 새로운 민·산·학·연·관 협력 모델 창출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패널 토론이 진행될 계획이다.

특구재단은 시민들의 일상 문제를 제안받아 연구개발특구 출연연·대학 등의 공공기술을 연결하여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리빙랩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추진하였다.

한편 특구재단은 대전지역의 사회적협동조합, 기술사업화 전문기관 등과 함께 ‘문제발굴-문제정의-솔루션 검증-외부자원 연계’ 단계를 거쳐 선발한 10개 의제를 시민, 기업, 연구기관, 대학 등과의 협력으로 MVP 제작 및 투자 유치 등을 지원했다.

강병삼 이사장은 “시민, 연구자, 지자체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리빙랩과 같은 지역사회 참여기반 플랫폼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으로 해결하는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