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신입생 적응 프로그램 운영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신입생 적응 프로그램 운영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3.1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생 대상 신학기 적응 향상 프로그램 운영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2022학년도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한 신학기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중소벤처기업 충청연수원에서 운영됐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조동헌 교장은 11일 “새롭게 개교하는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학생들이 2박 3일간 프로그램에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더 배우고자 하는 모습들을 지켜보며, 3년간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함께 노력한다면 모든 학생들이 자신이 바라던 목표와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신입생 대상 신학기 적응 향상 프로그램 진행 장면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신입생 대상 신학기 적응 향상 프로그램 진행 장면

학생들은 연수원에 있는 스마트팩토리 라인 견학을 통해 새로운 기술들을 견학하고 3년간 스마트팩토리과 학생으로 배우게 될 지능형제조시스템, 자동제어 시스템, IoT 등의 교과목들이 실제 현장에 적용되는 모습을 통해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4차산업의 기술인 로봇 코딩, 3D펜 모델링, 드론 조작 외 레크레이션, 마이스터 마인드 교육, CEO 특강 등을 진행했다.

또 새학기를 맞아 1학년 학생들 전체가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며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입생은 "학교에 다니는 3년간 자신의 목표를 찾아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기대 가득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