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태국서 김치·K-Food 열풍 이끌 것
aT, 태국서 김치·K-Food 열풍 이끌 것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7.05 17: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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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泰빌라마켓 K-Food 수출확산 등 MOU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5일 태국의 프리미엄 유통기업인 빌라마켓(Villa Market)과 손잡고 한국산 농수산식품의 태국 소비시장 확장 및 수출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태국 빌라마켓 업무협약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 4번째), 빌라마켓 수라퐁 푸사나콤 CEO(우측 4번째), 공사 방콕지사 이주용 지사장(좌측 3번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태국 빌라마켓 업무협약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 4번째), 빌라마켓 수라퐁 푸사나콤 CEO(우측 4번째), 공사 방콕지사 이주용 지사장(좌측 3번째)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 K-Food 취급 확대와 유망상품개발 ▲ 식품유통정보 교환 ▲ 수출업체와 바이어 알선 ▲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등 ESG경영 실천 등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이날 협약은 방콕의 핵심상권에 위치한 빌라마켓 랑수언점에서 진행됐으며, 행사장에서는 최근 태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 김치를 활용한 대규모 시연·시식 이벤트를 진행해 매장을 방문한 현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태국 빌라마켓에서 김치 만들기 시연 행사 모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태국 빌라마켓에서 김치 만들기 시연 행사 모습

공사는 이번 빌라마켓과의 협약을 통해 김치, 고추장, 라면 등 다양한 K-Food의 현지 유력매장 입점 확대는 물론 한국의 김장문화 체험, “Kimchi day” 홍보 행사 등을 마련해 K-Food 소비시장 확대와 함께 특색있는 음식 이야기로 현지 소비자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빌라마켓 CEO 수라퐁 푸사나콤(Suraphong Phusanakhom)씨는 “최근 한국 드라마 등이 태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특히 김치는 태국인들의 입맛에도 잘 맞고 건강에도 유익한 한국의 대표식품으로, 많은 태국 소비자들이 한국의 김치를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태국 빌라마켓 업무협약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 3번째), 빌라마켓 수라퐁 푸사나콤 CEO(좌측 4번째), 공사 방콕지사 이주용 지사장(좌측 2번째), 빌라마켓 소핏 푸사나콤 부사장(우측 3번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태국 빌라마켓 업무협약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 3번째), 빌라마켓 수라퐁 푸사나콤 CEO(좌측 4번째), 공사 방콕지사 이주용 지사장(좌측 2번째), 빌라마켓 소핏 푸사나콤 부사장(우측 3번째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최근 태국과 동남아 소비자들 사이에서 김치의 효능과 맛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동남아 거점 국가인 태국을 중심으로 김치를 비롯한 다양한 K-Food가 동남아 소비자들의 식탁에 올라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도록 현지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태국 내 K-Food 소비 저변을 확대를 위해 대형유통업체 연계 판촉, 소비자체험 홍보, SNS 바이럴 마케팅 등 다양한 수출지원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對태국 농림수산식품 수출액은 4억 2백만 달러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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