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사업협력 기회 제공
5월 10일까지 접수
5월 10일까지 접수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창경센터)는 환경에너지솔루션과 추진하는 충남형 오픈이노베이션에 참여할 ESG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창경센터는 환경에너지솔루션과 이번 사업을 통해 ESG 분야 기술개발과 사업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사업 추진에 앞서 창경센터는 환경에너지솔루션과 지난달 28일 '탄소중립 전환 기술창업기업 발굴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환경에너지솔루션은 ESG 관련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에 사업협력 기회를 제공하고, 창경센터는 우수 기술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사업화 추진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지원한다.
ESG 분야 사업 추진에 필요한 ▲소각방식 ▲소각로 감시 ▲유지관리 ▲비산재처리 ▲절삭제거 ▲교육홍보 ▲악취제거 ▲소각로 운전 자동화 관련 기술 등 8가지 분야의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은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10일까지 K-Startup과 창경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업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사업화 자금 지원, 판로지원, 법률자문 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강희준 충남창경센터장은 "대·중견기업과의 꾸준한 협업으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ESG 분야의 창업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