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서비스 전담 콜센터 운영
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서비스 전담 콜센터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5.15 16: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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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복지서비스 예약부터 결제까지 콜센터에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산림복지시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산림복지서비스 예약시스템(숲e랑) 전담 콜센터를 15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산림복지서비스 통합예약 플랫폼 ‘숲e랑’ 누리집 초기 화면.
산림복지서비스 통합예약 플랫폼 ‘숲e랑’ 누리집 초기 화면.

‘숲e랑’은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15개의 국립 산림복지시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는 ‘통합예약 플랫폼’으로 기존 고객의 예약·정보 확인 등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전담 콜센터가 마련됐다.

숲e랑 전담 콜센터(1566-4460)는 산림복지서비스 이용자에게 ▲ 예약시스템 이용 절차, ▲ 예약 및 결제 문의, ▲ 산림복지시설 이용 방법 등에 대한 고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점심시간 낮 12시∼오후 1시 제외) 운영된다.

남태헌 원장은 “숲e랑 전담 콜센터 운영을 통해 고객이 예·계약 과정에서 느꼈던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숲을 기반으로 산림교육·치유 등 다양한 산림복지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질 높은 서비스로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숲e랑’은 인터넷 주소창에 ‘www.sooperang.or.kr’을 입력하거나 인터넷 포털에서 ‘숲이랑’ 검색 혹은 모바일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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