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 철도분야 ‘사이버위협 시나리오 공모전’ 접수 중
국가철도 철도분야 ‘사이버위협 시나리오 공모전’ 접수 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5.2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7개 기관과 공동으로 주최, 7월 31일까지 접수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국가정보원, 충청남도,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서부발전, 한국중부발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 충청권 7개 기관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사이버위협 시나리오 공모전’에서 철도분야를 평가‧시상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모전 포스터
공모전 포스터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철도시스템 분야(전기, 신호 통신, 궤도, 차량 등)의 사이버위협에 대비하고, 충청지역 정보보호 인재 육성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하였다.

철도공단은 국가철도망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철도시설과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준정부기관이며 세부적인 철도정보 내용확인은 대표 누리집(kr.or.kr)에서 가능하다.

공모참가는 충청권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분야는 철도, 수자원, 발전, 수퍼컴, 바이오 등 5개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복수 응모도 가능하다.

시나리오는 7월 31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 공모전 결과는 8월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팀(상금 500만원) 및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상 등 우수상 6팀(상금 각 300만원)을 선정하여 9월 19일 개최되는 ‘2023 충청 사이버보안 컨퍼런스’에서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이버위협 시나리오 공모전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행사 누리집(ccsc2023.kr)을 통해 가능하다.

국가철도공단 이사장(김한영)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사이버위협 시나리오는 면밀한 검토를 통해 선제적 예방 및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철도시스템에 대한 사이버 안전성을 확보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