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창업보육센터, 입주-졸업기업 단합대회 개최
백석대 창업보육센터, 입주-졸업기업 단합대회 개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6.1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백석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16일, 현 입주기업과 졸업기업의 교류를 위해 태조산 등반으로 단합대회를 개최했다.

백석대 창업보육센터와 졸업기업, 보육기업 관계자들이 태조산 정상에서 기념촬영
백석대 창업보육센터와 졸업기업, 보육기업 관계자들이 태조산 정상에서 기념촬영

백석대 창업보육센터는 보육센터를 졸업하고 나간 졸업기업과 한창 창업에 열을 올리고 있는 입주기업 간의 만남으로 창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단합대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관계자 총 25명이 참가했다.

졸업기업 메디쿠아 김상도 대표는 “저도 창업 초기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주변에 계신 선배 졸업기업이나 대학 교수님들의 조언으로 지금까지 올 수 있었다”며 “입주기업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입장에서 후배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도울 기회가 생겨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백석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부흥건설화학 조성현 대표는 “오늘 자리에 와서 선배기업들과 격의없는 대화로 서로 이해하고 함께하니 더욱 의지가 되는 것 같다”며 “그간 쉼 없이 달려오느라 힘든 감이 있었는데 그것이 성장을 위한 마중물이라 생각됐다. 신발 끈을 동여매고 더욱 힘차게 뛸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대 이감용 창업보육센터장은 “여러 가지 면에서 부족한 것이 많은 초기 창업기업은 작은 동기부여만으로도 자극을 받아 창업 의지를 북돋울 수 있어 오늘 자리의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창업기업들의 의지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