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한기대)는 제29회 졸업연구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8일 한기대 제1캠퍼스 담헌실학관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는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는 온라인과 메타버스를 병행하는 온·오프라인 전시회다. 졸업연구 집중학기제에 참여하는 5개 학부의 작품 170점과 우수작품 37점을 메타버스 캠퍼스 및 온라인 홈페이지에 구현한다.
메타버스와 온라인을 통해 작품별로 적용기술·활용성 등에 대한 설명이 담긴 판넬을 전시하고, 이 중 우수작품 37점은 작품 설명 및 시연이 담긴 영상으로 제작해 언제 어디서나 관람할 수 있도록 게시될 예정이다.
특히 ‘주거지역 기반 이동식 전기차 충전 로봇’과 ‘AI 기반 골프 자세 교정 어플리케이션’ 등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인 기술력과 실생활에 즉시 적용 가능한 디자인이 포함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메타버스 전시회에 입장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라인 참여 이벤트도 제공한다.
한기대 졸업연구작품 전시회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전문이론과 창의적인 기술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해 3~4학년 학생들이 작품을 직접 설계·제작하는 공학교육 프로그램으로 졸업 필수 요건 중 하나이며, 대학 설립 이래 매년 개최되고 있다.
유길상 한기대 총장은 “이번에 전시하는 졸업연구작품은 재학생들의 공학적 지식과 설계 능력, 창의적인 기술력을 한데 모아 집대성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 눈부신 성장을 이룩할 우리 재학생들의 당당한 첫발이 될 졸업연구작품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기대 온라인·메타버스 졸업연구작품 전시회는 홈페이지에서 내달 31일까지 온라인과 메타버스로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