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종합사회복지관, 사랑과 나눔으로 빚는 한가위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사랑과 나눔으로 빚는 한가위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3.09.20 15: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명옥)은 20일 주민봉사단 및 후원단체 봉사단 70여명과 함께 ‘사랑과 나눔으로 빚는 한가위’ 행사를 실시했다.

사랑과 나눔으로 빚는 한가위 송편빚기 봉사활동 현장
사랑과 나눔으로 빚는 한가위 송편빚기 봉사활동 현장

이날 행사에서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르신 90가정에게 모듬전, 나물, 송편, 두유 등 식료품으로 구성 한 명절 선물 꾸러미를 전달하였다. 또한 주민봉사단 및 후원단체 봉사단 70여명이 복지관에 모여 함께 송편을 빚었고 완성된 송편은 지역 어르신과 아동 360여명에게 전달한다.

DB손해보험 충청본부 대전지역단 봉사단
DB손해보험 충청본부 대전지역단 봉사단

행사에는 DB손해보험 대전지역단, 코레일 대전기관차승무사업소 디엘로한마음봉사회, 한전KDN㈜ 대전충청지역본부, 비래실버봉사단, 통통통봉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등 다양한 단체에서 후원과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였다.

(노랑조끼) 한전KDN㈜ 대전충청지역본부 임직원 봉사단
(노랑조끼) 한전KDN㈜ 대전충청지역본부 임직원 봉사단

송편빚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코레일 대전기관차 승무사업소 박재호 소장은 “동료, 마을 이웃들과 둘러 앉아 송편을 빚으며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서 뜻 깊은 하루였다”며 “사랑 담은 선물이 전해져 어려운 이웃들이 한가위를 보다 풍요롭게 보내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덕구 비래동에 위치한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여러 후원자 및 봉사단체와 함께 매년 설, 추석 명절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