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성일종 의원, 8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영예
국힘 성일종 의원, 8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영예
  • 성희제 기자
  • 승인 2023.12.2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서산시·태안군 성일종 국회의원(미래통합당)
충남 서산시·태안군 성일종 국회의원

[충청뉴스 성희제 기자]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은 27일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한 국리민복상(국정감사 우수의원)에 8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전국 270여개 분야별 전문 시민·사회단체가 연대한 단체로, 올해로 25년째 온·오프라인을 통해 국회의 국정감사를 모니터하고 정량·정성평가를 통해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자’를 선정해오고 있다.

성 의원은 이번에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포함됨으로써 국회에 첫 등원한 2016년부터 올해까지 단 한 번도 빠짐 없이 8년 연속으로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하는 우수의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성 의원은 이번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ROTC와 장기복무 군의관의 지원률 감소, 병력자원 수급을 위한 외국인 모병제 도입, 육군 불침번 제도 폐지 등 변화하고 있는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대안을 모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성 의원은 “개인의 수상이라기보다는 저를 뽑아주신 서산·태안 주민들께서 수상하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산·태안을 대표한다는 책임감으로 의정활동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선정 우수국감의원 시상식은 오는 1월 3일 오후 3 시 국회 헌정기념관(박물관)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