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양궁 金 오진혁 선수 환영행사 개최
논산시, 양궁 金 오진혁 선수 환영행사 개최
  • 서지원
  • 승인 2012.08.2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교 충남체고에서 환영식 및 시내 일원서 카퍼레이드 행사 가져

자랑스러운 논산인 오진혁 선수가 논산으로 금의환향했다.

▲ (왼쪽부터)오진혁 선수, 부모님, 황면선 논산시장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21일 오전 충남체육고등학교 체육관에서 황명선 시장, 이상구 시의회의장, 시·도의원, 시민,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논산 출신 런던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 오진혁 선수 환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진혁 선수와 부모님 화환 증정, 황명선 시장과 이상구 논산시의회 의장의 오진혁 선수 공로패․부모님 감사패 및 연무 번영회 감사패 수여와 환영사 순으로 진행됐다.

환영사에 앞서 오진혁 선수와 노고를 아끼지 않은 부모님께 환영의 박수를 부탁한 황명선 시장은 “자랑스러운 논산의 아들 오진혁 선수의 금메달 획득은 논산시민 뿐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자랑인 만큼 오늘 많은 시민들이 오진혁 선수를 환영하고 기뻐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오진혁 선수는 “국민들의 많은 응원 덕분에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었고 대한민국 대표 선수임이 영광스럽다”며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후배님들도 대한민국은 물론 충남체고 출신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 ”며 감사를 표했다.

환영식을 마친 후 오진혁 선수와 부모님은 충남체고를 출발해 논산 시내를 거쳐 강경과 연무 읍내까지 카 퍼레이드 행사를 가졌다.

시내 일원 곳곳에서는 많은 시민과 학생들이 태극기 물결과 열띤 환호로 환영의 의미를 더했으며 특히 오 선수의 고향인 연무읍에서는 군악대 연주와 함께 많은 시민들이 거리에 나와 기쁨을 나눴다.

오진혁 선수는 연무중앙초와 연무중을 거쳐 충남체육고, 한일 장신대를 졸업한 자랑스런 논산의 대표선수로서 현 [현대제철〕소속 양궁선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2년 런던올림픽 양궁 국가대표 선수단 주장으로 당당하게 남자 개인전에서 금메달, 남자단체전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