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의원 에세이집 '코리아 하모니' 출판기념회
이명수의원 에세이집 '코리아 하모니' 출판기념회
  • 국회= 김거수 기자
  • 승인 2012.09.0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후 3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권도엽 국토부장관을 비롯해 국회의원들 대거참석

새누리당 이명수 의원이 “문학인으로 독자와 만나고 싶다”는 소년시절 꿈을 이뤘다. 정치인이 아닌 문인으로서 독자와 접촉하기 위한 최근 탈고한 에세이집 '코리아 하모니'를 출판한 것. 이 의원은 7일 오후 3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코리아 하모니' 출판기념회를 열고 정치인으로서 국민과 소통하 듯 독자와 '펜으로 소통'하는 문인으로서의 행보를 이어갔다.

▲이명수 국회의원과 부인 노영란 여사

이 의원이 이날 출판한 에세이집 '코리아 하모니'의 화두는 대한민국이 통일의 그 날을 어떤 모습으로 맞을 것인가에서 출발한다. 그는 그 해답의 실마리를 지난 1991년 620km의 거대한 인간띠를 이루며 온 국민의 합창으로 자유와 평화를 쟁취한 발틱 3국, 특히 이를 주도한 에스토니아의 ‘대합창’에서 찾는다.

▲ 이명수 국회의원

이명수는 화합과 상생의 통일 대한민국을 향해 정치를 비롯한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조목조목 정리하며 글로 옮겼다. 그는 책에서 "가장 중요한 과제는 민주세력과 성장세력의 화해와 통합"이라며 "둘로 나뉘어 갈등과 반목으로 국민의 불신을 받아온 국민통합과 상생의 정치에서 그 길을 찾고자 한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
▲새누리당 정우택 최고위원
▲서병수사무총장과 선진통일당 문정림 의원,뒷줄에는 민주당 박수현,새누리당 이장우의원이 참석했다
한편 이 의원은 지난 2004년 첫 에세이집 '숨은 사랑찾기'를 출판한 후 2005년 문인으로 등단, 2006년 '충청 사랑 아산 사랑' 2011년 '붉은 마음 푸른 대한' 등을 출간 문인으로서 왕성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