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편안한 귀성길 준비에 만전
홍성군, 편안한 귀성길 준비에 만전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09.1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28일까지 ‘추석맞이 도로 일제정비기간’ 운영

홍성군(군수 김석환)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오는 9월 28일까지 ‘2012년 추석맞이 도로 일제정비기간’을 운영하며 안전하고 편안한 도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김석환 홍성군수
군에 따르면 추석을 맞아 귀성차량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고, 폭우·태풍 등으로 파손된 도로의 완벽한 정비 및 관리로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을 제공하고자 도로 일제정비기간을 운영한다.

군은 정비기간 중에 각종 도로시설물의 위험요인 사전에 제거하고 도로이용자들의 불편 해소 및 교통사고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중점을 둘 방침이다.

일제정비 대상은 군도 20개 노선 154km와 농어촌도로 165개 노선 418km이며, 군은 이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는 한편, 문제점 발견 시 즉시 장비와 인력을 투입해 정비를 실시키로 했다.

중점 정비·점검 사항은 ▲낙석 및 산사태 위험지역 정비 ▲장마·폭우·태풍으로 파손된 기존도로 정비 ▲사업 진행 중에 있는 공사구간 현장관리 ▲도로안전표지·이정표 정비 및 청소 ▲도로변 가로수 가지치기 및 제초작업 실시 등이다.

군은 또한 명절 기간 중 심각한 교통체증이 우려되는 지역에 대해 우회도로를 지정·운영하고, 우회도로 안내표지판 설치,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 등을 통해 귀성객의 안전과 원활한 교통소통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