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대선공약 권역별 간담회 실시
민주통합당 대선공약 권역별 간담회 실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2.09.1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과 함께 정권교체! 지역민이 만드는 대선공약!

민주통합당 대전시당은 13일 ‘국민과 함께 정권교체, 2013 희망찾기 대전충남 사람들이 만드는 대선 공약’으로 민주당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권역별 간담회를 가졌다.

▲ 민주통합당 대선공약 권역별 간담회 실시
이번 간담회는 지역주민을 대표하는 각계 인사가 참석하여 해당 권역의 지역발전 전략을 제시하고, 다양한 분야의 공약을 제안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 민주통합당 이용섭 정책의장 대선공약 권역별 간담회 실시
간담회에 참석한 이용섭 민주통합당 중앙당 정책위의장은 권역별 순회간담회 의미에 첫째로는 “민주통합당의 지역균형발전의 의지의 표현이다”라며 “어떻게 하면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을 것인가 하는 차원에서 직접 지역을 순회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두 번째는 과거에는 공급자 위주의 정책이었지만 이제는 지역대표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그들과 함께 공약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순회간담회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이 의원은 선거 정책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이날 건의된 내용을 포함해 공약으로 만들고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날 기조 발제는 임성복 대전발전연구원 기획조정실장, 권혁술 前천안시민단체협의회 공동대표가 맡았다.

박영순 대전 대덕구 지역위원장의 사회로 금홍섭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사무처장, 정연정 배재대 공공행정학과 교수, 김종남 前환경운동연합 사무총장, 강현수 중부대학교 도시행정학과 교수, 대전·충남 지역 기초의원 및 지역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민주당은 이후에도 9월 19일(수) 충북지역, 9월 20일(목) 강원지역 간담회가 예정되어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