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체험, 전시행사 등 매주마다 다양한 행사 계속 개최
엑스포과학공원에서 10월 매 주마다 다채로운 행사가 무료로 개최된다. 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 가을에 과학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흥겹고 유익한 시간들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

‘10월 주말상설이벤트’가 10월 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주말마다 정문광장에서 펼쳐진다.
과학의 원리를 생활 속에서 친근하게 습득할 수 있는 주말과학체험학습, 내 친구 꿈돌이·꿈순이와 함께 하는 즐거운 포토타임,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맞춰 ‘익사이팅 대전! 스타일’로 새롭게 버전업한 댄스를 플래쉬몹 형식으로 펼칠 예정이다.

10월 7일에는 ‘제18회 전국학생풍물경연대회’가 정문광장에서 펼쳐진다. 화려한 대중음악에만 길들여진 청소년들에게 우리민족의 대표적인 전통예술인 풍물을 이용하여 한국 음악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심어주고 이를 통하여 풍물의 전통을 창조·계승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 초·중·고 학생팀 총 10여팀이 참가하여 당일 경합을 벌이고 경연직후 시상식도 가질 예정이다.

과학공원내 교통문화체험센터에서는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주최로 ‘제43회 전국교육자료전’ 행사가 10월 7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다.
우수한 교육자료를 현장에 소개하고 교육자료 제작에 대한 교사들의 관심을 유발해 교육방법 개선과 교육자료 개발을 촉진시키기 위하여 1970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온 전통깊은 행사로 금번 행사에는 시·도별 예선을 거친 14개 분야 162개 작품이 대전교통문화센터 특별전시장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