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임산부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 눈길
부여군, 임산부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 눈길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0.0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 배려 캠페인, 체험 홍보관 운영, 모유수유교육 등 실시

부여군보건소(소장 김양태)는 오는 10일 제7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지난 5일부터 임신·출산 친화적 환경과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 임산부 배려 캠페인

지난 5일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시작으로 6일에는 임산부 체험 홍보관 운영하고, 9일 국제모유수유 전문가를 초빙 실습을 겸한 모유수유교육으로 진행한 가운데 임산과 출산의 중요성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어려움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는 이 기간이 아닌 평상시에도 보건소에 임신부 등록을 한 임산부를 대상으로 태아기형아 선별검사와 초음파 검사, 임산부체조교실, 철분제 지원, 모유수유교육 등 건강한 출산을 위한 지원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특히, 모유에는 각종 면역체와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있어 아기의 평생건강을 결정하고 성장을 도와주며 모유속의 면역성분은 신생아뿐만 아니라 2~3세가 될 때까지 몸속에 남아 각종 질병을 막아주고 건강하게 자라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과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분위기를 확산해 저출산 예방에 앞장설 계획이며,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와 교육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실시 임산부가 행복한 건강도시 부여건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