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 개최
천안시,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 개최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1.14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2013년 활성화방향 등 논의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사회적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의 발굴과 육성에 관한 내용을 논의하고 2013년 사회적기업 육성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 천안시,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
천안시(시장 성무용)는 14일 오전 10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사회적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천안시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

올해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회의는 2012년 사회적 기업육성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2013년 계획에 대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토론함으로써, 천안시의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과 정책설계가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결의하는 자리가 됐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토의를 통해 2013년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관내 사회적기업인 ㈜즐거운밥상(대표 박찬무) 사례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순행적 역할에 대해서 공감했다.

위원회는 사회적기업 관련 기관장과 단체 임원, 사회복지학과 교수, 변호사 회계사 노무사 등 사회적목적에 걸맞은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자문이 가능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2012년 10월 현재 천안시의 사회적기업은 총 22개소(마을기업 2개 포함)이며, 시는 지속적이고 실제적인 재정지원사업 추진과 사회적경제 민간네트워크에 대한 지원을 통하여 장애인, 고령자, 저소득층 등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