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자 교육 실시
계룡시,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자 교육 실시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1.26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계룡․논산 공동주택

계룡시(시장 이기원)는 논산시와 합동으로 26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사무소장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2년 계룡ㆍ논산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 2012년 계룡․논산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자 교육
이날 교육은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 논산경찰서 생활안전과, 논산소방서 방호예방과의 협조로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공동주택 단지내 방범, 소방안전 등 전문성이 필요한 분야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이 실시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그동안 계룡시와 논산시로 이원화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자 교육을 통합해 실시함으로써 인접市 의견 공유 등을 통해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교육의 질을 높였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되었다.

교육내용은 방범설비 점검 및 방범체계 구축을 통한 강도ㆍ절도 등의 예방 및 대응에 관한 방법, 화재예방 관련 점검방법 및 대처방안과 최근 개정된 주택법령과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을 중심으로 관리규약 제․개정, 입주자대표회의 구성 및 관리방법 등 공동주택 관리업무에 대한 주요내용을 사례위주로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파트관리와 관련된 주요내용을 사례를 통해 설명함으로써 입주민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공정하고 투명한 공동주택 운영 방안을 설명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공동생활의 원활한 소통과 주민화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