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생 및 일반인 참가...수상자 미국 ‘Robogames’ 출전 기회 획득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는 오는 9일 충남 천안 제1캠퍼스 담헌실학관 담헌홀에서 한국로봇교육콘텐츠협회 주최의 ‘2024 WCRC 물류로봇Ⅱ 대학일반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2024 WCRC는 자율주행 및 물류 테마의 로봇경진대회로, 미래 로봇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10월부터 12월까지 총 21개의 본선 경기가 각 지역에서 열리며 한기대에서는 물류로봇Ⅱ 대학일반부문 경기가 진행된다. 본선 종목별 수상자들은 내년 4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국제로봇경진대회인 ‘Robogames’에 한국 대표로 출전할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 각 팀(3인 이하)은 1대의 물류로봇으로 경기를 펼친다. 참가 팀은 자동차 하부구조 위에 로봇팔(매니퓰레이터)을 장착한 물류로봇을 활용해 물류의 색상, 순서, 분류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목적지에 알맞게 배열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대회 시상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금상)을 비롯해 특허청장상(은상), 국가기술표준원장상(동상), 한국로봇교육콘텐츠협회장상(장려상) 등 총 8점의 상훈이 수여된다.
유길상 총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물류와 자율주행 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차세대 로봇 전문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