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설公-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대전시설公-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3.02.2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장애인 취업지원 등 장애인 일자리창출과 복지증진위해‘힘모아’
대전시설관리공단(이사장 한종호)과 대전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명희)은 26일 오후 3시 무지개복지센터에서 지역 장애인 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중증장애인의 진로 확대 방안, 구인업체 개발, 기타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사업 등을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다.

또 시립장애인복지관에 위치한 건강카페 8호점에도 공단 무지개복지센터에서 생산하는 장애인생산품 복사용지, 제과제빵 등을 납품하기로 하는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한종호 이사장은“장애인 일자리 창출은 장애인 복지증진에 가장 중요한 수단으로서 공기업에 부여된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라며“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보다 많은 기관들의 참여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명희 대전시립장애인복지관장은“지역 내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사업을 위한 민간 기업들의 참여를 기대하며, 장애인복지증진 및 사회공헌 활동 등 나눔 활동에도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설관리공단 무지개복지센터는 근로 장애인들이 복사용지, 점보롤 화장지, 핸드타월, 제과제빵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수익금은 전액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사용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