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10회 아산도시디자인공모전 개최
아산시, 제10회 아산도시디자인공모전 개최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3.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근한 도시, 다시 찾는 아산' 주제로

아산시는 여성친화도시로서 여성 및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며 시민이 편하고 안전한 도시를 실현하고자 “친근한 도시, 다시찾는 아산”을 주제로 제10회 아산도시디자인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 포스터

시 관계자는 “창의적인 디자인 선진도시를 구현하고자 시작된 도시디자인공모전이 10회째로 아산시 성장과 함께하고 있으며, 올해는 주요 시정의 현안과제인 여성친화도시 구현, 2016년 전국체전의 성공적인 개최 준비를 위해 참신하고 다양한 작품이 공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아산도시디자인 공모전은 여성친화도시, 2016년 전국체전 등의 현안사업에 공공디자인을 적용해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으로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방문객들에게 좋은 인상으로 다시 찾는 도시로 가꾸고자 시행된다.

공모대상으로 공공공간분야는 ▲곡교천(옥정보)주변 생태습지 조성, ▲용화동 먹을거리 골목 경관개선, ▲여성친화거리 조성, ▲온천천변 경관개선계획이며, 공공시설물분야는 ▲신규 아파트단지 작은 공원내 시설물디자인, ▲안전하고 여성친화적인 도시방범시설물 디자인, ▲도심내 미개발지에 설치된 가설울타리 디자인 등으로 선정했다.

특히, 금번 공모전은 기존의 작품제출 방식을 방문접수에서 인터넷 접수(http://design.asan.go.kr)로 변경해 장거리 참가자 및 학기 중인 학생들의 참여율을 향상시켜 작품의 수준을 높일 방침이다.

대학생 및 일반인이 참가가능하며, 오는 12일부터 18일(7일간) 참가신청을 받고, 7월중에 작품을 접수받아 수상작을 선정하고 시상 및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