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납세지원 콜센터 운영성과 기대 이상
아산시, 납세지원 콜센터 운영성과 기대 이상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4.10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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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말 현재 2천3백여명, 8억원 징수 170% 성과

아산시에서 2011년부터 운영하는 지방세 납세지원 콜센터가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 세무과 콜센터
시 관계자는 “콜센터 운영성과가 기대 이상인 이유는 바쁜 일상 중 잊고 지내던 소액체납자에게 친절한 상담과 납부안내로 납세자들의 납세편의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납세관리와 성실납세의무를 실현한 아산시민의 노력”이라고 말했다.

아산시 납세지원 콜센터(041-537-3001~5)는 지방세 단순민원상담, 가상계좌안내, 각종 조회 및 납세편의를 제공코자 충청남도 최초로 아산시에서 시범사업으로 시행해 운영 3년째 접어들고 있다.

주요 업무는 △각종 지방세 조회 및 납부 △가상계좌, 신용카드납부, 인터넷 지로납부, 위택스를 통한 납부, 자동이체 등 각종 납세편의서비스 안내 △지방세 소액체납자에 대한 납부독려 등이다.

특히 금년부터는 100만원이하 소액체납자에 대한 납부독려 및 지방세 안내를 500만원 이하로 확대운영하면서 실적이 3월말 현재 2,368명에 8억원을 징수해 작년 같은 시기 4억7천만원 대비 170%의 성과를 올려 지방재정 건전성 도모와 체납액 일소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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